로드트립 일정표
도시부터 호수, 작은 마을 부터 울창한 숲속의 생활 까지, 업스테이트 캘리포니아는 다양한 세계의 가장 좋은 것들로 관광객을 맞이합니다. 캘리포니아는 미국에서 세 번째로 가장 큰 주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소개할 로드트립은 캘리포니아 북부의 하이라이트 중에서도 가장 좋은 곳을 통과할 수 있도록 나누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 캘리포니아, 네바다
시작/끝: 샌프란시스코
총 거리: (1,000-1,200 마일) 1,600-1,900 킬로미터
추천 여행일수: 8-14일
추천 계절: 연중 내내
개요
처음으로 우리가 소개할 코스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해서 샌프란시스코에서 끝나는 루프(원형고리) 형태의 일정입니다. 하지만, 원하시는대로 시작하는 곳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이 루트에는 많은 국제 공항들이 있으므로, 가장 좋은 항공편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여정은 새로운 모험을 좋아하시는 분들, 미국을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들, 허니문으로 방문하시는 분들,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 그리고 하이커들에게 이상적입니다. 이 코스는 여러분이 원하는 방식으로 얼마든지 조정이 가능합니다.
준비
이 여정은 연중 어느 때나 가능하지만 일부 지역은 고도가 높아 겨울, 이른 봄, 그리고 늦가을에는 눈이 올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이 시즌에는 사람들이 덜 북적거리는 장점은 있습니다. 그래도 역시 여름 날씨에 비할바는 아니죠!
이 여정을 위해서 14일을 투자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어느 장소에 얼마나 머물지, 또 얼마나 여러곳을 들를지를 조정하신다면 더 짧은 일정으로도 가능합니다. 다른 코스에 비해 운전거리는 길지 않지만, 이 코스에 있는 목적지들은 짧게 지나치기엔 너무 아까운 곳이 많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이 베이 에리어 (Bay Area)에는 샌프란시스코 공항 (SFO), 오클랜드 공항 (OAK), 산호세 공항 (SJO), 이렇게 세 개의 국제 공항이 있습니다. 이 지역은 매우 크기 때문에, 샌프란시스코를 먼저 여행하시고 다른 도시들은 여행의 마지막을 위해 남겨 두시기를 추천합니다.
금문교, 알카트라즈와 같은 유명한 곳을 놓치고 싶지 않으시겠죠? 하지만 샌프란시스코가 가파른 거리들과 케이블카, 그리고 독특한 건축물들로 유명하다는 사실 역시 잊지 마세요. 도시를 걸어서 돌아보는 것만으로도 재밌게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 다채로운 도시는 싱싱한 생굴과, 대짜은행게 (던지니스 크랩), 그리고 차우더 (일종의 해산물 수프)로도 유명하답니다.
금문교 사진을 찍기 좋은 곳: 베이커비치
하이킹하기 좋은 곳: 테네시 밸리 트레일
가족들과 함께 하기 좋은 곳: 알카트라즈 섬
독특한 디저트를 맛보고 싶다면: 마차 아이스크림
와인 컨트리 코스
1-2시간-50마일/80킬로미터 (나파까지)
21세 이상인, 음주를 하기에 법적으로 아무 문제 없는 여행자라면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와인산지들을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이 여정에 우리는 나파(Napa), 소노마 (Sonoma), 산타 로사 (Santa Rosa), 그리고 게이서빌 (Geyserville)같이 와인 산지로 유명한 곳을 추가했습니다. 긴 장거리 여행을 하셨다면 이보다 더 릴랙스 하기 좋은 방법이 있을 까요?
와인을 느껴보고 싶다면: 와인 테이스팅으로 하루를 보내요
아이들을 위해서: 열기구 타기
맥주 애호가라면: 양조장 방문하기
루더포드에서 먹을 곳: Auberge du Soleil
포트 브래그와 나바로
세시간-149마일/340킬로미터
해변을 따라 올라가다 와이너리와 온천이 있는 아담하고 그림같은 마을, 나바로 (Navarro)를 방문해보세요. 해변가의 도시인 포트 브래그 (Fort Bragg)에 도착하셨다면 아마 얼른 해변을 방문하고 싶을 거에요. 매커리셰르 주립공원 (MacKerricher State Park)에 위치한 글래스비치 (Glass Beach)나 3월이라면 고래축제 (Whale Festival)에 방문해보세요. 계속해서 북쪽으로 올라가 유리카(Eureka) 에서 40분가량 남쪽으로 위치한 훔볼트 레드우드 주립 공원 (Humboldt Redwood State Park)에 위치한 거인들의 숲에 다다르게 됩니다. 애비뉴 오브 자이언츠 (Avenue of Giants) 길과 러쉬포레스트 (lush forest)를 달려보세요.
독특한 액티비티를 원한다면: 포트브래그에서 Skunk Train Railbikes 타기
날씨가 좋다면: 나바로 오버룩 하이킹 또는 피크닉
로컬 디저트: Cowlick’s Ice Cream
꼭 방문할 곳: 포트 브래그의 Farmers Market
유리카
세시간-133마일/214 킬로미터
계속해서 태평양 연안을 따라 가다 “소금과 안개의 여왕도시” 라고 알려져 있는 유리카에 방문해보세요. 유리카는 서쪽으로는 훔볼트 만, 동쪽으로는 측백나무 고목들로 가득한 숲의 사이, 즉 해안과 육지의 사이에 위치해 있어요.이 도시의 올드타운 지역은 역사적인 빅토리아시대의 건축물을 잘 보존해 놓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대표적으로 칼슨맨션 (Carson Mansion) 이 있지요. 유리카는 샌프란시스코와 오리건주의 포틀랜드 사이에 위치한 가장 큰 해안 도시로서 매우 활기 넘치는 도시입니다.
가장 독특한 숙소: Victorian boutique hotel에 머무르기
흥미로운 곳: 유리카 올드타운
가족을 위한 곳: Sequoia Park 걷기
전망 좋은 레스토랑: Moonstone Grill
레딩과 섀스타산
세시간-147마일/327킬로미터
유리카에서 내륙쪽으로 세시간 정도 달리다보면 제법 큰 도시인 레딩에 도착하게 됩니다. 섀스타호 남쪽에 위치한 이 도시에는 사크라멘토 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터틀베이 익스플로레이션 파크 (Turtle Bay Exploration Park)에 가서 아이들과 온갖 종류의 동물들을 보거나, 하비스트와일드 (HarvestWild)의 야생에서 낚시, 사냥을 배우고 야생 음식들을 모아보세요.
레딩에서 한시간 가량 북쪽으로 가면 활화산이자 캐스캐이드 산맥에서 두번째로 높은 봉우리인 섀스타산이 있습니다. 승마, 하이킹, 낚시, 시닉투어 (scenic tours), 야생동물공원 등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많은 액티비티들 중 하나를 골라 하룻동안 탐험을 즐겨보세요.
어드벤처를 원한다면: 섀스타 산에 등산할 가이드 구하기
독특한 다이닝을 원한다면: 섀스타 호 디너크루즈
편안한 숙소를 찾는다면: 베스트웨스턴플러스힐탑인
아이들과 함께할 액티비티를 원한다면: Lake Shasta Caverns National Natural Landmark
래슨 화산 국립공원
1시간 45분-93마일/150킬로미터
가장 과소평가 받고 있는 공원 중 하나인 래슨 화산 국립공원을 향해 남쪽으로 달려보세요. 이 공원을 방문할 두 가지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다른 국립공원 처럼 붐비지 않습니다. 둘째, 여러분의 마음을 뺏길 겁니다! 래슨 화산 국립공원은 이 공원을 통과하는 퍼시픽 크레스트 트레일 (Pacific Crest Trail-PCT)의 17마일을 걷게 되는 구역을 포함해 네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뜨거운 온천풀을 향해, 혹은 검은 모래 화산의 정상을 향해 하이킹을 해보세요. 어느 것을 선택하든, 이 공원은 모든 연령의 방문객을 만족시킬 겁니다!
이 공원에서 다음 목적지까지는 조금 오래 운전을 해야 하기 때문에, 도중에 허니레이크(Honey Lake)에 들러 피크닉을 하거나 야생동물을 관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장 아름다운 숙소: Highlands Ranch Resort
공원에서 짧은 하이킹을 원한다면: Bumpbass Hell
저녁은 이곳에서: Highlands Ranch Resort Restaurant
공원에서 긴 하이킹을 원한다면: Brokeoff Mountain
사우스 레이크 타호
3시간 45분-210마일/338킬로미터
레이크 타호에 도착할 땐 언제나 기분이 좋습니다. 산지로 둘러싸인 맑고 푸른 커다란 호수 앞에 서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그 보다 더 좋은게 있을까요? 이 사우스 레이크 타호에서는 적어도 이틀은 보내시기를 추천합니다. 하루 온종일은 호숫가에서, 또 하루 온종일은 호수 위에서 보내지 않고서는 휴식을 취했다고 말할 수 없잖아요?
만약에 겨울에 여행을 하실 계획이라면, 타호지역이 이 여정에서 가장 좋은 목적지 일 수도 있습니다. 연중 평균 300일동안 햇볕을 누릴 수 있고 세계 최상급의 스키 리조트들도 있는 레이크 타호는 겨울 시즌에도 훌륭한 여행지 입니다.
최고의 아침식사를 원한다면: Heidi’s Pancake House
최고의 하이킹: Hike to the Tahoe Rim Trail from Van Sickle Bi-State Park
호숫가의 숙소를 원한다면: Tahoe Lakeshore Lodge & Spa
상징적인 미국의 랜드마크: Emerald Bay
플레이서빌
1시간 15분-60마일/97킬로미터
캘리포니아의 주도인 사크라멘토에 도착하기 직전, 매력적인 타운인 플레이서빌을 통과하게 됩니다. 플레이서빌이란 이름은 사금광이 강둑과 언덕에서 발겨되던 1840년대 캘리포니아의 골드러시 시기에 붙여졌습니다. 플레이서빌 다운타운의 건축물은 19세기의 그 시대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강을 따라 래프팅을 하거나 사금을 채취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이곳에선 할 것들이 아주 많습니다.
이 루트를 따라 여러분은 새크라멘토를 통과하게 될것입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여러분이 윈터 (Winters)까지 계속 이동하시길 추천합니다-우리는 작고 매력있는 마을에 사족을 못쓰니까요. 윈터의 사람들은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재료들이 테이블의 음식으로 바로 올라오는 것, 그리고 최근에 욜로 카운티에 최초로 세워진 풀서비스 호텔인 호텔 윈터스 (Hotel Winters)에 매우 자부심을 느낀답니다.
최고의 저녁을 원한다면: Smith Flat House
아이들을 데려가기 좋은곳: Gold Bug Park & Mine
짧은 하이킹을 원한다면: Greenwood Creek
놓치지 말아야 할것: 와인 테이스팅
오클랜드
2시간-130마일/210킬로미터
베이 에리어로 다시 돌아오셨으니 국제 공항이 위치한 오클랜드를 탐험해 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오클랜드는 최근 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래블러가 선정한 “2019년 최고의 여행지” 중 문화여행 부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도시는 무려 125개 이상의 언어가 사용되고 있는, 미국에서 가장 다양성을 지니고 있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활기찬 거리와 다양한 문화에서 비롯된 음식들, 혹은 오클랜드에서 발명되었다고 여겨지는 마이타이 칵테일을 경험해보세요.
치킨과 와플로 유명한 최고의 아침식사: Brown Sugar Kitchen
1일 하이킹을 원한다면: Redwood Regional Park
아이들을 데려가기 좋은곳: 오클랜드 동물원
오클랜드주의 예술, 역사와 과학을 경험할 수 있는 박물관에 가고 싶다면: Oakland Museum of California
공항 루트: 선택사항
일정상 여유가 있거나 베이에리어가 너무 좋아 떠나기 아쉬운 경우를 대비해 비교적 짧지만 도시의 다양함을 느낄수 있는 공항 루트를 소개합니다. 이 루트는 총 네시간 정도의 운전을 포함하고 있으니 집으로 돌아가실 공항에 도착하실 때까지만 이 루트를 이용하거나 샌프란시스코-오클랜드 베이브릿지 루트를 이용하거나 하는 방법으로 루트를 짧게 변형할 수 있습니다.
테크놀로지 마니아를 위해: 실리콘 밸리의 tech-company 헤드쿼터 방문하기
놓치지 말아야 할것: 산 호세 벼룩시장
가볼만한 하이킹 장소: Mission Peak Regional Preserve
여정 중 들를만한 가족 친화적인 장소: 샌프란시스코 과학관
집으로 돌아가시는 길에 무엇을 했으며 어떤 경험이 좋았고 별로였는지 적는 것을 잊지 마세요. 레이크 타호와 업스테이트 캘리포니아로의 다음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될테니까요!